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문대] 진로진학설명회 - 용인송담대(2학기/2회차)
    편입학/편입학 설명회 2020. 10. 28. 22:24
    반응형

    [전문대] 진로진학설명회 - 용인송담대(2학기/2회차)

     

    어제 용인송담대 NCS 도서관에서 1회차 행사를 진행한데 이어, 오늘도 동일한 장소 및 시간에 2회차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어제 참석했던 학생들을 제외하고도 오히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호텔관광과 소속 학생들이 절반 가까이 오셨는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전공을 살려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재학생들의 상담과 문의가 많았습니다.

     

    11:00~13:00 사이에 온 학생들은 설명회 1차 강연 후 개별 1:1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요즘 항공산업과 관광산업이 코로나19의 직격탄으로 전공을 살려 취업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용인송담대에서는 호텔관광과를 비롯한 일부 인문계 전공 재학생들이 진로진학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졸업 후 진학을 통해 스펙을 더 쌓고 구직활동을 하고자 한다는 상담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13:00~15:00 사이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차 강연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GUEST 대학으로 강원도 원주에 소재한 상지대학교 입학처에서 편입학 홍보를 오셨습니다. 참석 학생들을 대상으로 편입학 강연을 직접 하시고 대학 소개에 대한 동영상도 보여주셨으며, 입시요강 책자와 기념품인 핸드로션을 선물로 배부해 주셨습니다. 참고로 상지대학교는 사학재단 비리에 맞서 민주적으로 투쟁한 대표적인 지역대학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과대학도 보유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편입학은 선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벤트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오늘도 회원가입 선물을 듬뿍 나눠드리고 왔습니다. 김영편입 회원가입하시고 멋진 선물도 받아가세요~^^

     

    마지막으로 설명회 참석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한 대학별 기념품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김영편입에서 기본적으로 참석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편입가이드, 손소독제(투명젤같은~)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양대학교 입시홍보책자 및 볼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 제공해 주신 휴대폰 거치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제공해 주신 수험생용 전자시계가 보입니다.

    다양한 기념품을 참석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굿즈? 를 제공해 주니 참석학생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그 외에도 차병원 그룹으로 유명한 차 의과학대에서 제공해 주신 밴드(병원용?)와 볼펜, 국내 최대 공대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산업기술대에서 제공해 주신 필답고사 수험생용 컴퓨터사인펜, 그리고 가톨릭대학교에서 제공해 주신 에코백과 극동대학교에서 제공해 주신 물티슈가 설명회 참석 학생들에게 배부되었습니다.   


    행사 막바지까지 1:1 개별상담을 진행하면서 요즘 대학생들의 학비와 알바 등의 고충과 취업에 대한 걱정, 향후 진로에 대한 답답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편입학을 먼저 경험해 본 개인적인 상황에 비추어 보아도 충분히 학생들의 걱정에 공감이 되고, 그렇기 때문에 더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신경을 쓰려고 노력했던 하루였습니다.

     

    편입학을 통한 진학을 통해 스펙을 더 쌓고, 궁극적으로 취업 및 대학원 진학과 연계하여 상세히 상담하고 있습니다. 특히 편입학 후 취업 사례와 대학원 진학에 대한 사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남은 기간 동안 1학년 및 2~3학년 졸업반 학생들의 추가적인 1:1 상담과 개별면미팅을 통한 면담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궁금한 점이 있는 학생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고 안내하면서 행사를 종료하였습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제 핸드폰으로 LMS 문자를 보내드렸고, 상시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톡 채널도 안내를 하였습니다.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진학 또는 취업으로 확실히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Copyright(c)2020 E-cho All rights reserved.